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귀하가 (주)허니엠앤비(이하 “회사”)가 인터넷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의 형태로 운영하는 모바일 심리상담 플랫폼 서비스 허니마인드(이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책임 및 서비스 이용조건과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용자는 본 이용 약관을 자세히 읽은 후 이용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말아야 하며 서비스에 등록하거나 이를 이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가. '서비스'란 구현되는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나. '이용자'란 회사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다.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개인 또는 기업, 단체 등을 의미합니다.
라. '아이디'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에 대해 부여되는 고유의 문자열로서, 회원이 직접 선정하거나, SNS 회원가입 등을 할 경우 서비스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부여되는 문자열을 의미합니다.
마. '닉네임'이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열을 의미합니다.
바. '비밀번호'란 회원이 사용하는 이메일과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사. '탈퇴'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 '콘텐츠'란 회사가 제작 또는 회원이 업로드 하거나, 제휴사가 제공하는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및 각종 정보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 콘텐츠, 문자, 문서, 그림, 음성, 링크, 파일 혹은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 모든 정보나 자료 등 전부를 의미합니다.
자. 상담사: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상담 또는 상담 관련 컨텐츠를 제공하는 전문가를 의미합니다.
차. 전문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상담 및 정신건강, 치료 등과 관련한 전문 컨텐츠를 제공하는 개인 또는 단체를 의미합니다.
카. 상담권(이용권): 상담사 또는 전문가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용자가 일정한 대가를 지급하고 구매하는 서비스 상품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회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이용자가 약관을 상세히 읽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③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유를 밝혀 본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3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변경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이용자가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하여 발송이 어려울 경우에는 본 서비스 화면에 변경 약관을 공지하는 것을 개별 발송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사가 본 조 제4항에 따라 변경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때에는 회원이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본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회원가입)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입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이용자 본인의 이메일, 연락처 등 회원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해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모든 회원은 가입 시 지정한 비밀번호에 의한 활동이나 행위 일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귀하에게 강력한 비밀번호(대·소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를 조합한 형태의 비밀번호)를 설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를 준수하지 아니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접속하여 정보 입력 및 약관에 동의 후 가입을 완료하여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서비스 화면에 접속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되며,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⑥ 정확한 정보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회원의 모든 계정은 삭제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회원으로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하거나 다음과 같은 사항에 해당 할 경우, 해당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거나 허위 내용으로 신청, 또는 서비스에서 요청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사회의 질서를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하는 적법한 절차에 따르지 아니하고, 사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 또는 기타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등
- 기타 규정에 위반되는 경우
⑧ 회원은 가입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⑨ 회사는 회원이 이용하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외부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⑪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 등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이용 시간,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등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컨텐츠 등의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정보의 변경 및 탈퇴, 이용계약 및 계정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 탈퇴 또는 계정 해지를 진행하거나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해당 회원의 정보 삭제를 위한 절차를 진행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 정보 관리 화면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디는 서비스 관리를 위해 변경이 불가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 신청 시 입력한 내용에 하자가 있거나, 본 약관 등 기타 규정에서 금지하고 있는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예고 없이 해당 회원의 게시물 삭제 및 회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연속하여 일 년 동안 서비스에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 자격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사의 권리 및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및 기타 사회질서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기점검, 설비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의견과 불만을 제공할 경우 이것이 정당하다고 인정한다면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법률적인 증명이 가능한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을 입힐 경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과 신규 서비스 개발, 심리 상담 및 정신건강 관련 연구 등을 위하여 회원의 상담 요청 내용, 상담 내용 등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작성된 모든 자료와 정보를 익명화하여 수집하거나 통계, 연구 또는 심리상담 및 정신건강 관련 서비스 개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질의 향상과 사이트의 홍보를 위하여 서비스에서 작성된 이용 후기 등의 콘텐츠를 기타 포털사이트 등에 제휴와 협약 등을 통해 게시하거나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상담사의 권리 및 의무)
① 제휴된 상담사는 회원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제휴된 상담사는 판매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 등을 회사의 등급 별 기준을 적용하여,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③ 제휴된 상담사는 회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 학력 및 심리 상담과 관련된 자격증 정보 등 최소한의 정보를 회사에 공개해야 합니다. 단, 정보를 전달함에 있어 거짓이 없어야 하며, 회사가 관련 증명서류를 요청할 경우 이에 응해야 합니다.
④ 제휴된 상담사는 상담 업무 제공과 서비스 플랫폼 운영을 위하여 이름, 사진 등 개인정보가 회사의 앱이나 인터넷 사이트 등 플랫폼 상에서 공개될 수 있고, 회사의 홍보를 위하여 상담사 회원이 동의한 개인정보 항목에 대해 매체 혹은 외부에 소개될 수 있습니다.
⑤ 제휴된 상담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⑥ 제휴된 상담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저장하여 개인의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⑦ 제휴된 상담사는 회원과의 상담 내용에 대하여 비밀준수의무를 지며, 본 항의 의무는 이용계약 해지 이후에도 유지됩니다.
⑧ 제휴된 상담사는 상담 업무 이행 과정에서 회사의 앱이나 인터넷 사이트 등 플랫폼 상에서 제공 받는 등 공유하거나 취득하게 된 회사 내지 일반 회원의 모든 정보를 상담 업무 이행을 위해서만 활용하고,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⑨ 제휴된 상담사는 서비스 내에서 활동함에 취득한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타목적에 이용해서는 아니되며, 본 항의 의무는 이용계약 해지 이후에도 유지된다.
⑩ 제휴된 상담사는 광고, 브로커제안, 스토킹, 장난 등 회사 서비스의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목적으로 상담을 요청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 또는 경찰 등 유사기관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⑪ 제휴된 상담사는 상담 진행 시 일반 회원과 미리 정한 예약 시간을 준수하여 약속한 횟수와 시간에 따라 상담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또한 상담을 신청한 회원의 상담 신청 시점으로부터 최대 24시간 내에 상담실 내의 메시지 등으로 응해야 하며, 지정된 시간 내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 별도의 내규에 따른 처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⑫ 제휴된 상담사는 사전 동의 없이 오프라인 상담이나, 다른 온라인 상담 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심리상담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제안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다만, 회원의 요청이 있을 때 회사의 사전 동의를 얻은 후 오프라인 상담이나 기타 기관을 추천해줄 수 있습니다.
⑬ 제휴된 상담사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약관 등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개인 프로필 정보의 등록, 상담권/이용권 등 상품의 등록, 거래진행과정의 관리, 회원에 대한 상담 이행, CS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해야 합니다.
⑭ 회사는 제휴된 상담사가 등록한 프로필의 판매 촉진 및 신뢰도 상승을 위해 서비스의 메인 이미지 또는 프로필 정보 등에 대한 등록 기준을 마련하여 수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상담사는 이에 동의해야 합니다. 만일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제휴된 상담사의 서비스 활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⑮ 제휴된 상담사는 상품/서비스 판매로 발생한 수익금을 회사와 배분합니다. 수익 배분율은 내부 규정을 따르며, 상담사에 따라 개별계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⑯ 회사는 제휴된 상담사에게 수익금에 대한 정산자료를 제공하며, 정산내역에 대한 정정기간을 충분히 제공합니다. 정산자료에 대한 이의제기, 정정 및 취소요청, 입금 계좌 변경 등은 정산자료 통보일에 안내된 수정 가능 기간에 한하여 가능하며, 회사의 과실로 인한 건이라도 해당 수정 가능 기간을 초과한 요청에 대해서는 정정이 불가하거나 다음 정산에 처리될 수 있습니다. 제휴된 상담사의 지급정보가 불충분하여 정산이 이뤄지지 않은 경우, 수입이 발생한 시점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하면 해당 수입에 대한 회사의 지급의무가 소멸됩니다. 제휴된 상담사가 3개월 이내 지급정보를 입력하고 수입에 대한 정산을 청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산은 회사의 일정에 따라 지급됩니다.
⑰ 제휴된 상담사는 상담 활동을 진행할 때 상담사의 윤리강령을 준수해야만 하며, 윤리강령은 사단법인 한국상담심리학회 윤리강령을 준용합니다.
⑱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관련 법령 및 회사 내규를 따릅니다.
제 9조 (회원의 권한 및 의무)
① 이용자는 회원가입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본인에 대하여 정확한 정보를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로 작성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공지사항, 기타 회사가 정한 규정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즉, 심리상담을 받기 위한 목적으로만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학술적 의문의 해소, 광고, 스토킹, 장난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거나 적법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이메일 주소 등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회원은 아이디,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 이메일, 연락처에 관하며 모든 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계정, 사용자명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족 등도 포함)가 이용 또는 변경함으로써 해당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해당 회원의 고의, 과실 유무에 상관없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등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해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약관 위반 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 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은 자신의 정보가 부정하게 도용되거나 사용된 경우, 반드시 회사에 즉각 그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⑦ 미성년자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상품 등의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통해 전문 상담사로부터 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상담권이나 이용권을 구매해야하며, 상담권 환불에 대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환불규정을 따라야 합니다.
⑨ 회원은 상담에 필요한 최소한의 구체적이고 진실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정보가 부족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원 자신과 타인의 개인정보 등을 작성하는 방법 등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기타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⑩ 회원은 서비스에 등록된 상담사 회원이 회사의 사용자가 아니며, 회사와 제휴관계에 있음을 인식하고, 회원은 상담사의 귀책사유 있는 불법 내지 위법행위를 알게 된 경우 회사에 해당 사실을 통지하며, 회사는 관련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상담사의 해촉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⑪ 본조 10항의 경우, 회원은 상담사에 대한 책임 청구 이외에 회사에 대하여는 상담사의 귀책사유 있는 불법 내지 위법행위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⑫ 의도적으로 상담과 무관한 내용으로 상담을 방해하거나 기타 행위로 상담사에게 불쾌감을 유발할 경우 상담사는 '본 행위가 반복될 경우에 상담을 강제종료할 수 있음'을 알릴 수 있으며, 알림 후 동일한 행위가 재반복되면 상담을 강제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상담권/이용권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귀하에게 서비스 관련 공지사항 및 행정적 사안에 관한 전달사항을 제공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항은 본 서비스 및 회원의 계정의 일부로 간주되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를 아래의 이용목적 범위 내에서 취급합니다.
- 총계처리, 세그먼트 정보를 조사 의뢰자에게 제공
- 개인을 특정지지 않는 형태로 통계데이터로서 사용
- 상품 또는 우송물의 발송
- 조사의 정확성과 품질을 확인하기 위하여 연락을 취하는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본 서비스의 컨텐츠와 본 서비스 자체의 품질의 향상
- 회사의 새로운 서비스 안내
- 기타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의 이용
제 11조 (회원의 금지행위)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해당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으며 회원은 적법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음란물 또는 불쾌감을 조성할 수 있는 글을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욕이나 음담패설, 외설적 또는 규정에 적합하지 않은 행위
- 광고메일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발송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또는 파괴할 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사회적 통념에 반하는 행위
-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을 갖고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행위
- 협박, 중상, 외설, 추문, 선동적인 소재를 게재하거나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 성적인 대화, 협박, 욕설, 스토킹 등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등 괴롭히는 행위
- 동일한 내용의 복수등록 또는 게시
- 로그, 상표, 기타 본 서비스에 관련된 정보를 제3자에게 게시, 누설하는 행위
- 계정, 비밀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회원 계정을 매매 또는 대여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회사 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한 경우
-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한 경우
- 직거래 또는 직거래 유도행위를 시도할 경우
- 제휴된 상담사가 사유를 전달 하지 않은 상태로 2달 이상 미접속 하는 경우
- 제휴된 상담사가 회사와 협의 없이 회원에게 타 서비스를 안내한 경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7항에 위배되는 내용을 게재하는 행위
- 게시판 성격에 맞지않은 내용을 게재하는 행위
- 명의도용을 통해 가입하고 활동하는 행위
- 법률, 조례 및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
②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욕이나 음담패설, 외설적 행위를 할 경우 피해 주체가 된 상담사는 증빙 자료 확보 및 법적조치를 위해 회원의 금지행위에 대해 녹음/녹화하여 적절한 조치가 취해질 때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회원의 신체정보(성명, 얼굴, 음성 등), 정신, 재산, 사회적 정보와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2조 (서비스 이용 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아래의 각 호에 해당사항이 있거나 해당사항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승낙 없이 해당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의 콘텐츠에 대한 접근이 차단 또는 삭제되거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요청한 개인정보에 허위가 있다고 판명된 경우
- 개인정보에 기재된 우편, 전자메일, 전화 등의 연락방법으로 연락을 취할 수 없는 경우
- 회사가 공지 및 주요 알림의 목적으로 발송하는 메일이 지속적으로 수신거부, 반송 되는 경우
- 이용 상황, 회사가 입수한 정보 등을 고려하여 해당 회원의 회원계정, 사용자명,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이 제3자에게 무단 사용되었다고 추측되는 경우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 음란물, 욕설 등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경우
-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의 콘텐츠를 게시하는 경우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회사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그 외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및 본 약관을 위반한다고 사료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고소, 가처분신청, 손해배상청구소송)를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예: 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결정, 손해배상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본 조에 기재된 조취를 취함으로써 해당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여 이로 인해 손해가 발생하더라고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제 13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심리상담사와 채팅, 전화, 화상을 이용한 형태의 심리상담을 할 수 있도록 텍스트/음성/영상통화 기능 제공, 심리상담 연결 및 상담 예약 기능, 심리검사 진행 및 결과에 대한 정보 제공 기능
② 회원이 예약한 심리상담과 관련된 알림 기능
③ 상담 후기 및 평가를 작성하고 공유하는 서비스
④ 감정분석 및 심리검사 등의 심리분석/관리 솔루션 서비스
⑤ 정신건강 및 심리상담 관련 커뮤니티, 고민상담, 게시판 게시 서비스
⑥ 커뮤니티 사연에 대한 전문가 및 회원들의 답변 서비스
⑦ 자가진단을 위한 콘텐츠
⑧ 회원의 취향, 상태, 특성 등에 따른 음악, 영상, 전문가 칼럼 등을 비롯한 각종 컨텐츠 추천 서비스
⑨ 회원의 정신건강 및 심리상태 개선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치유 컨텐츠, 자가 치유를 위한 솔루션 판매 서비스
⑩ 기타 회사가 본 서비스와 부합하며, 회원의 편의성을 향상시킨다고 판단하여 개발하여 제공하는 여러 형태의 모든 서비스 및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 14조 (서비스 이용계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이용약관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에 필요한 온라인 신청 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후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원이 상담권 또는 이용권을 구매하여 상담 서비스를 받고자 할 경우 상담 전 준수사항 등을 확인하고 회사에서 요청하는 내용에 대해 응답 및 동의를 해야합니다.
③ 상담권 또는 이용권을 구매한 후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및 환불을 원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환불 규정 및 절차에 따라 이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가 발행한 쿠폰을 상담권 또는 이용권으로 교환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 15조 (서비스 이용자격)
① 미성년자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고자 할 경우,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이용약관에서 규정하는 회원의 권리 및 의무를 모두 가집니다.
② 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앱(Application) 또는 웹(PC)가 반드시 필요하며, 정기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요인에 의해 기능이 일부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이용자는 해당 내용에 대해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제 16조 (서비스 이용 시 주의 사항)
① 회사가 제공하는 전문 상담 컨텐츠는 전문가의 검수를 받았거나, 학문적/실무적으로 신뢰가 가능한 정보이지만, 의료 및 질병과 관련한 일체의 의문점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여야 합니다.
② 앱을 통해 제공되는 심리상담은 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고객의 부주의나 실수로 야기되는 문제점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③ 사연에 대한 전문가의 전문상담 답변이 올라왔을 경우, 해당 사연은 수정/삭제 및 공개범위 변경이 어렵습니다.
④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7조 (서비스 이용요금)
①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계법에 따릅니다.
④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⑤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⑥ 음성을 이용한 유료 상담 시 인터넷 환경의 문제로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방법을 이용한 연결이 불안정할 경우 가상번호 또는 일반전화를 이용하여 상담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때 통화는 발신자 부담으로 진행되며, 발생 비용은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이 때 회원의 전화번호가 담당 상담사에게 노출될 수 있으며 담당 상담사는 이를 누구와도 공유하지 않습니다.
⑦ 인터넷 및 통신수단 등을 이용한 게시물 등록 및 컨텐츠 이용하는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⑧ 유료서비스의 환불은 현금으로 지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결제 승인취소가 가능할 경우 결제승인취소로 환불을 대신하고 동일 결제수단으로 결제 금액을 재환원합니다.
⑨ 회원에게 유료서비스가 제공되기 전에 환불 요청을 한 경우 회사는 고객의 결제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유료서비스가 일부 또는 전부 제공되었거나, 상담 시작 시간 6시간 이내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사는 환불해야 할 책임이 없습니다.
⑩ 이벤트 또는 여러 회기의 구매 등으로 인해 할인이 제공된 서비스의 경우, 이용권을 일부 이용한 후, 남은 이용권을 취소 시 할인 금액 혜택이 적용되지 않으며, 책정되어 있는 할인 전 정가를 기준으로 이용한 금액이 산정되어, 실제 구매 금액에서 제외한 금액만 환불 될 수 있습니다. (예, 1회기 4만원권 5회기 구매시 20% 할인 제공할 경우, 16만원에 구매 → 2회기 취소 시, 4만원 환불)
⑪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사용취소가 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결제 금액을 환불합니다.
⑫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일부 이용이 불가능할 경우(예, 상담사의 상담 불가 상황), 회사는 회원의 결제 금액 중 이용이 불가능한 부분에 대한 금액을 산정하여 환불합니다. 단, 이 경우 회원의 요구가 있을 경우, 해당 유료서비스의 미사용 부분에 대한 금액을 사용취소 후 환불합니다.
제 18 조 (서비스 내용 변경 통지 등)
①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어플리케이션의 알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①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가 허위 정보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 신청 시 필요한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중요한 사항에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정보를 조작하여, 회사에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회사에서 공지한 주의사항 또는 경고사항을 준수하지 않거나 동의하지 않는 경우
불법정보, 유해정보 또는 회사로부터 허가 받지 않은 광고, 브로커 제안, 장난글 등을 게시한 경우
-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등의 이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신청 이후에 제 1항의 사유가 있음을 알게 된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중단 등의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 또는 수시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해당 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르며, 해당 시간에는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합니다.
⑤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 인해 변경이 필요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⑥ 전항의 경우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0조 (회원정보와 상담정보)
①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불이익이 발생하였을 경우, 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유료 심리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상담 전 상담 접수지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상담 접수지를 통해 수집되는 내용은 서비스의 특성상 민감 정보가 포함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해야합니다.
④ 서비스 제공 및 이용을 위하여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와 상담 내용 등은 회사와 제휴된 상담사가 공유하며,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된 세부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⑤ 회원의 개인정보, 상담 접수지 정보, 상담 정보 등 그리고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에 회원이 게시한 글 등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와 자료는 회사가 보관하며, 상담을 진행하는 상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서, 상담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와 자료는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회사의 서비스 개발과 연구, 통계, 빅데이터 활용 등에 활용될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해 동의하고 인정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⑦ 상담사 회원은 개인정보 중 프로필 사진, 학력 정보, 자격 정보, 경력 정보 등 서비스 운영을 위해 확인이 필요한 정보를 변경한 경우, 해당 정보를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내부 규정에 적합하지 않은 정보 또는 입증이 불가능한 정보인 경우, 상담사 회원의 활동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를 원할 경우, 서비스 내의 회원 탈퇴 기능을 통하여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규정에 맞게 취소 또는 환불을 진행하여야 하며, 거래를 취소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탈퇴 요청을 처리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가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기타
제 22조 (저작권)
① 회사는 지적재산권을 존중하며, 본 서비스 이용자들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존중할 것이라 기대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회사가 개발한 검사지, 해설지 및 기타 모든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 및 기타 모든 콘텐츠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복제, 재가공,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 내에 등록하는 게시물은 회사가 개발 및 제공하는 별도의 부가 서비스 등에 게시물의 저작자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제외한 채 노출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해당 게시물은 일부 수정, 복제 및 편집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과 상담사가 상담과정에서 작성하는 상담내용과 게시하는 글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에 게시하는 글 등 저작물의 저작권 또는 저작물의 이용권은 회사에 무상으로 영구적으로 귀속되며, 회사는 모든 자료와 정보를 익명화하여 수집하여 심리상담 및 정신건강과 관련한 연구, 통계, 개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빅데이터 활용 또는 연구를 위해 제 3자에게 재이용권을 허락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3조 (서비스 게시물의 등록 및 관리)
①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자율적으로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였을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또한,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광고)
① 회사는 본 서비스에 당사 또는 제3자의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 등을 공지사항, 전자우편,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5조 (포인트)
①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에 의한 이벤트 등의 참여를 통해 소정의 활동을 한 경우에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포인트를 적립하는 포인트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의 적립기간, 적립방법, 적립수, 금액, 이용방법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판단에 따라 별도 규정합니다.
② 회원은 일정 포인트 이상 포인트가 적립되면, 회사가 지정한 특전과 교환하거나 유료 서비스 및 상품 등을 구매할 때 할인 등의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고의, 과실의 유무와 상관없이) 회원등록정보 누설, 실수 및 회원의 귀책사유 등의 원인으로 인하여 포인트 적립 또는 전항의 소정 특전과 교환할 수 없게 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획득한 포인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세금, 특전과 교환하는 데 소요되는 수수료 등 부가로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포인트로 구입한 서비스, 상품 또는 서비스에 부과되는 세금, 수수료, 기타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⑤ 사용자가 허위, 부정한 방법 등으로 포인트를 적립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판단 하에 포인트의 적립 또는 소유한 포인트를 취소, 몰수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포인트를 획득하고 6개월 이상 활동하지 않을 경우(사이트 로그인 등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3회 이상 연속적으로 메일이 반송되는 경우가 지속되는 상태)에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⑦ 포인트는 획득한 일자로부터 1년간만 유효하며, 1년 이후에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이 획득한 포인트는 회원의 자격이 상실 되면, 동시에 소멸됩니다.
⑨ 본 서비스가 종료되면 획득한 포인트도 동시에 소멸됩니다.
⑩ 잘못된 이용으로 강제 탈퇴가 되면 획득한 포인트도 함께 소멸 됩니다.
⑪ 획득한 포인트의 경로가 법적, 운영상 위반되는 경우 회원의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26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관계법령에 따르는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27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책임이 면제되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손해가 발생할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 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할 경우
-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를 부정확하게 입력하거나 비밀번호를 부실하게 입력하여 손해가 발생할 경우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경우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손해가 발생할 경우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정신적 피해를 입게 될 경우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자료를 게시,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법적인 책임이 발생한 경우
-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이 발생한 경우
- 회원이 검사지와 해설지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가 맞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제휴된 상담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와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상담사가 기존에 회사에 제출한 서면 자료의 위조 또는 변조, 기타 사유에 의해 정보가 허위임을 인지하지 못했을 경우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게 플랫폼을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상담사의 상담 내용에 대한 진위 등을 판단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과 상담사가 상담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수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28조 (규정의 준용)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②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 29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서로 성실하게 노력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합법적인 목적으로만 사용되어야 하며, 대한민국 법령에 반하는 형태의 사용은 금지됩니다. 회원의 금지된 형태의 사용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